급작스런 기온 변화에 감기에 걸리거나 몸에 이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부쩍 느는 요즘, 건강팔찌, 목걸이, 의류 등 각종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다.

그러나 시중에 범람하는 웰빙, 건강 관련 상품들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고, 몇몇 제품은 그 효능에 대해 의심이 가는 여론이 있거나 성분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지는 등 믿을만한 제품을 찾기란 보통 수고가 아니다.

손발이 차거나 혈액순환 등 체내 순환계의 기능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장신구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워낙에 모르는 정보가 많거나 접근하기 어려운 용어들을 많이 사용하여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역사가 있고 실제 많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자석의 자력을 이용한 자석(마그넷)팔찌다.

자석은 모두 일정 수준의 자성을 띄는데, 이는 보통 N극과 S극으로 나뉘어져 서로를 끌어당기는 힘을 발휘한다. 자력은 늘 전기력을 동반하고 이는 혈액을 포함한 인체 내부의 유동성을 가진 도체 성분을 잡아당겨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

또한 전류 자극 등 스포츠 의학에서 사용하는 치료법과 같은 원리로 근육의 이완에도 도움을 주어 근육통 완화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로 근육통 완화에 관한 것은 몇몇 제품군이 식약청에 의료기기로도 등록되어 있는 등 자석의 효과는 이미 입증되었다고 봐도 좋은 실정이다. 

그렇다면 믿을 만한 자석 팔찌를 취급하는 기업이 있을까. 올해로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사보나 런던(SABONA LONDON)이 이 분야의 선두주자로, 1959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전세계 기능성 패션팔찌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영국 황실, 대처 수상 등 고위 인사부터 해외 유명 스포츠 선수나 연예인이 착용하는 등 현재까지 11,000,000명의 이상 고객을 두었다.

또한 사보나팔찌는 과거의 명성에도 불구하고 소재의 고급화와 더 다양한 디자인을 추구하여 첨단 소재인 티타늄과 터키석 등의 보석을 첨가하는 등, 매년 새로운 디자인의 팔찌를 선보이고 있다. 사보나 측은 올 겨울 사보나 구리(코퍼)팔찌가 선풍적인 인기를 끈 만큼, 여러 차례 효과가 검증된 자석(마그넷)팔찌 또한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헤모필리아 라이프(https://www.hemophilia.co.kr)


Tinggalkan komentar

×